브랜드 스토리텔링 | 칼럼
박수가 절로 나왔습니다. 어느 한식당의 기막힌 컨셉 (반궁 브랜딩)
브랜즈토리
2024. 1. 11. 22:43
천장에 저게 뭐야? (한식당 반궁 브랜딩)
오늘도 밥사냥에 나섰습니다. 별 기대도 안 했는데 또 대어를 낚었지 뭡니까. '마이더스의 발'도 아니고, 무슨 가는 곳마다 찐맛집을 발견하네요^^
반궁은 한식당입니다. 고등어반상, 돼지김치찌개반상, 가자미구이반상, 우삼겹된장찌개반상..등 행복한 고민이 이어집니다. 저는 제육 하나 시켰죠.
기다리는 동안 주변을 보는데 나름 브랜드 컨셉을 유지하기 위한 사장님이 노력한 흔적이 보이더군요.
한식당은 흔하디 흔합니다. 스타일도 다 거기서거기죠. 반궁은 특이한 '한 수'를 뒀습니다. 오래 기억에 남을 듯 합니다.
바로 천장! 천장에 기와를 박아 놓았더군요. 그것도 세로 방향으로. 감탄이 나왔습니다. 마치 박쥐 같은 비주얼! 독특했습니다. 개성 넘쳤습니다. 톡! 튀었습니다.
이런 게 브랜딩이죠.
소비자의 기억에 남게 하는 것.
적어도 저의 기억에는 몇 십년이 지나도 콕! 박혀있을 듯합니다. 저 기와처럼요.